정보 2021. 11. 8. 20:00
728x90
반응형

요즘 시대에는 전자 기기를 가까이 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많은 발전으로 전자파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의 시력이 점점 떨어지며 약해지고 있답니다.

그렇기에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관리를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다른 건강에 대한 추가적인 글>

2021.11.07 - [정보] - 이명 증상에 대한 정보 및 치료 예방법

 

이명 증상에 대한 정보 및 치료 예방법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라든지 이상한 소리를 한번쯤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저도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 자다 일어나거나 아니면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가끔씩 들리기도 하

wintim123.tistory.com

 

 

평소 컴퓨터 업무나 사무직 종사자 분들 또는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쉽게 눈이 피로하기 마련입니다. 눈 건강에 문제가 찾아온다면 안구건조 및 두통, 눈물 , 통증 등등 다양하게 증상들이 나타날수 있답니다. 특히 야외에서 활동을 하거나 장시간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를 다룬다면 필히 눈 건강관리를 하셔야 한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1) 블루베리

- 안구에 좋다고 알려진 블랙 푸드 중에 하나인 블루베리는 성분이 아미노산, 비타민A,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항상화 물질 들어 있기 때문에 건조함과 피로감에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을 보호해주며 건강하게 유지를 시켜준답니다. 

 

 

2) 당근

- 당근 성분중에서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으며 눈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로돕신이라는 성분을 만들어내며 어두운 환경에서 사물을 구별할수 있도록 명암 세포를 구성하고,

비타민A 결핍이 찾아온다면 야맹증이 동반될수도 있답니다. 또한 시신경염, 황반변성과 같이 다양한 안질환이 밤에 사물을 구별하지 못하게 만드며 야맹증의 원이 될수도 있답니다. 당근은 눈 건강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해주며, 면역력을 증가 시켜준답니다.

 

 

3) 연어 및 고등어

- 오메가 3가 들어있는 생선을 섭취를 해줘야 하며 특히 고등어 및 연어가 가장 좋으며 눈을 맑에 해주고 안구건조증을 완화시켜준답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간을 보호하고 뇌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시금치

- 시금치 자체에는 풍부하게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으며, 안구에도 좋은 채소랍니다. 루테인 성분도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꼭 섭취를 해주는것이 좋으며, 루테인은 망막에 있는 것으로 부족하거나 손상될 경우 황반변성이 일어 날수가 있답니다.

 

 

5) 브로콜리

- 브로콜리 성분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 되있으며 눈의 피로를 개선해 준답니다.

망막을 구성하는 세포들이 재생을 도와주며 눈이 자주 피로한 사람들은 약국에서 루테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제품을 구매하시는데, 브로콜리를 이용해서 건강을 챙기실수 있답니다. 

 

 

이렇게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를 자주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꼭 적당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를 해줘야 하며,

장시간 동안 전자기기를 할경우에는 10~15분 정도는 휴식을 취하며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시는게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오늘의 잡학 상식>

스피드 건이 없다면 과속 앞에서 속수무책!

- 평소 고속도로 등 교통경찰이 총 모양을 기구를 차가 달려오는 방향으로 겨누고 있는 것을 종종

보실텐데요. 이는 달리는 차의 속도를 측정하는 스피드 건이라고 합니다. 도플러 효과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물체의속력을 측정한답니다. 

도플러 효과는 예를 들어서 기차가 내 쪽으로 다가올 때 기적 소리가 높게 들리다가 멀어질때 갑자기 낮게 들리는 현상을 말하며, 소리가 얼마 높아지고 낮아지는지 계산해서 상대 물체의 속력을 계산해 주는것을 스피드 건이라고 합니다. 스피거 건이 없다면 교통경찰이라도 과속한 차량은 찾기가 힘들것이고 증거를 대기도 어려우며, 과속 차의 속력을 계산하는 사이 차는 이미 점점 사라진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몽시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