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1. 2. 24. 20:11
728x90
반응형

어느덧 2월의 마지막 주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날씨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기온차가 심한데,

 

저번 주말에는 날씨가 아주 좋아서 충청도 공주에 위치한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공주시에 위치한 '춘산 메밀꽃' 이랍니다.

 

 

 

 

여기는 공주시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으로 손꼽히는데요.

 

대표적인 메뉴는 메밀로 만든 막국수 입니다.

 

사장님께서  냉막국수도 만드시지만, 한 겨울에는 따뜻한 온막국수도 판매한다고 하네요.

 

특히나 이 식당은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기도 하며, 대기줄도 많이 있는걸 지나가다가 보았어요.

 

저는 점심시간을 피해서 저녁에 온지라 다행이도 대기줄은 없었답니다.

 

제 지인도 여기서 점심을 먹으려다가 최대 1시간 정도까지 기다려봤다고 하네요.

 

그 정도로 인기있는 맛집인거 같아요.

 

 

 

 

식당 입구 초입에는 이렇게 음식 모형으로 만든 메뉴가 있는데요.

 

이렇게 미리 음식 모형으로 만든게 있으니 뭘 먹어야할지 고민을 할필요가 없답니다.

 

또한 대기줄에서 기다리신다면 이렇게 먼저 보는것도 추천드려요.

 

 

 

 

식당 내부는 찾아온 손님들이 많기에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요.

 

내부는 아주 깔끔하고, 단체로 이용하기에도 좋은거 같아요.

 

코로나가 풀린다면 단체로 가신다던가 아니면 가족단위로 찾아가는걸 추천드려요.

 

식당 테이블도 방역에 신경을 많이 쓰셔서 인지, 안심하고 음식을 먹었답니다.

 

메뉴가격도 제 기준에는 너무 비싼것 같지도, 그렇다고 너무 싼것도 아니지만,

 

맛은 아주 맛잇게 먹어서 인지 단골 식당으로 애용할거 같아요.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네요.

 

 

 

 

막국수를 주문하셨다면 이렇게 반찬이 2가지나 나오고,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반찬 맛을 보았는데

 

메인이 나오기전에 저도 모르게 다 먹고 한번더 리필했네요.

 

저는 와이프랑 둘이 찾아가서 냉막국수랑 순두부 찌개 & 녹두 빈대떡 이렇게 주문을 했답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전에 녹두 빈대떡이 먼저 나왔는데요.

 

당시 먹을 때에도 맛있게 먹었지만, 이렇게 후기를 남기면서도 다시 한번 군침이 돌게 하네요.

 

 

 

녹두로 만들어서 인지 맛이 고소하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역시 전은 뜨끈뜨끈 할때 먹어야 아주 맛있는거 같아요.

 

 

 

녹두 빈대떡을 먹다 보니 이렇게 메인 메뉴가 나왔는데요.

 

저는 면을 먹을 때에는 비빔보다는 국물이 들어있는 면을 좋아하는 지라 이렇게 냉막국수를 주문 했답니다.

 

막국수를 좋아하기에 일반으로 주문을 했네요.

 

 

 

식초와 겨자는 개인의 취향이기에 저는 겨자만 살짝 넣어서 먹었답니다.

 

와이프는 해물 순두부 찌개를 주문을 했는데, 메인이 아닌 서브 메뉴인지라 해물은 그렇게 많이 있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들어있어요. 

 

 

 

 

전체적으로 찍어보기도 하고, 이렇게 가까이서 식당의 메인 메뉴를 찍어 보기도 했는데

 

지금 글을 올리면서 정말 무지 많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만간 또 먹으로 찾아갈 예정이랍니다.

 

또 면의 양도 아주 푸짐하게 나와서 아쉽지 않을정도로 배가 터지게 먹었답니다.

 

 

 

이렇게 반찬이랑 곁들어서 먹으면 아주 그냥 속이 시원하고, 뻥 뚤리는 기분이 랍니다.

 

음식을 먹다가 살짝 식당을 보았는데, 수타는 아니지만 면을 미리 뽑지 않고, 주문량에 따라 면을 뽑으시는거 같더라구요.

 

면을 미리 뽑다보면 탱글 탱글한 맛이 많이 없지만, 이 식당은 그때 그때 면을 뽑다보니 면이 탱글탱글하고 식감도 좋고, 

 

국물 또한 맛있게 먹었답니다.

 

공주 근처에 ' 동학사 ' 가 유명한데 동학사 근처나 공주에서 대전으로 넘어가시게 된다면 '춘산 메밀꽃' 식당이 있으니 

 

한번 드셔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오픈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밤 9시까지 운영을 하고 명절을 제외한 나머지 날들은 거의 식당 운영을 하니 참고 하세요.

 

그리고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금벽로 1336

 

전화 번호 : 041-858-5506

반응형
posted by 몽시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