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0. 11. 2. 19:19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난리인데요.

 

더군다나 가짜마스크가 등장해서 한번 들썩였는데요.

 

오늘은 가짜마스크 구별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해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업체가 생산한 KF94 마스크 포장지에 가짜마스크를 넣어 판매한 402만개의 제품이 대한민국 시중에서 판매가 되었다고 해요.

 

가짜마스크 제조 유통으로 범행을 저질렀으며, 업체대표는 구속이 되었으며, 관련자 4명도 불구속으로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해요.

 

제조해서 유통했던 기간은

 

6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라고 하며 4개월동안 40억원 사당의 가짜 마스크 1002만개를 제조해 402만개를 유통및 판매를 했다고 해요.

 

허가 받지 않은 공장에서 KF94마스크 처럼 보이는 가짜마스크를 대량으로 생산한뒤 허가 받은 3개 업체로 부터 마스크 포장지를 공급 받아 포장해 납품을 했다고 해요.

 

현재 신고된 가짜 마스크 구별법인데요.

 

1. 퓨어블루 ( 무허가 제조 마스크)

 

 

무허가 제조 마스크 특징

- 앞면 엠보가 원형으로, 귀끈 부위까지 하나의 선으로 정렬됨

- 뒷면 코핀 상단이 평평해요

 

 

2. 휘퓨어

 

 

 

무허가 제조 마스크 특징

- 앞면 엠보가 원형으로, 귀끈 부위까지 하나의 선으로 정렬됨

- 뒷면 코핀 상단이 평평해요

 

3. 클린숨 황사 마스크(KF94)

 

 

 

무허가 제조 마스크 특징

- 앞면 엠보가 원형으로, 귀끈 부위까지 하나의선으로 정렬됨

- 뒷편 코핀상단이 평평해요

반응형
posted by 몽시롱
: